HOME INTRANET CONTACT US SITEMAP KOREA US
   
 
 
 
 
    공지사항
한림제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연구소 준공식 2016.12.29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이후 첨복재단)에 제약회사로서는 첫 입주기업인 한림제약이 28일(오늘) 오전 11시 30분부터 동구 혁신대로 423-14에서 연구소 준공식을 가졌다.

많은 제약기업이 첨복재단과 공동연구는 진행하고 있지만 연구소 건설은 더딘 상황에서, 한림제약이 첫 스타트를 끊으면서 앞으로 첨복재단의 신약개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림제약은 2014년도에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혁신형제약기업 중 연구개발실적 등이 우수하고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가 많은 제약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혁신형제약기업상을 수상한 건실한 중견기업이다.

한림제약은 지난 2012년 대구시와 MOU를 체결하고 2013년 첨복단지에 연구시설용지를 구매한데 이어 올 6월 16일 대구 동구에서 연구소 착공식을 가졌고, 이날 준공을 맞았다.

김정진 한림제약 사장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든지 첨단의료제품 개발에 필요한 연구지원을 받을 있는 곳이란 설명이 사실이었다"면서 "물질개선 연구와 전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 시험까지 가능한 R&D지원의 원스톱 기지라는데 첨복단지의 매력"이라고 강조했다.

첨복재단 내 신약개발지원센터와 실험동물센터는 이미 2013년부터 한림제약과 근골격계, 순환기계, 안질환계, 면역질환계 등에서 활발한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골다공증 후보물질 도출과 골질환치료제 개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후보물질 평가 등의 성과를 이끌어 낸 바 있다.

한림제약은 향후 첨복단지에 첨단임상시험센터까지 완성되면 더욱 지원범위가 확대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주력의약품인 골다공증치료제와 고혈압치료제 등에 대해 첨복재단과 이 분야의 R&D에 주력할 계획이다.

첨복재단은 한림제약의 준공을 계기로 더 많은 제약기업의 R&D 공동연구를 기대하고 있다. 첫 준공을 시작으로 대구에서의 신약개발 연구가 활발해지기를 희망하며, 더 많은 신약기업들의 입주에 물꼬를 틀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 설명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재태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와 김정진 한림제약 사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목록